알파카카페트의 특징 및 관리법

알파카카페트의 특징 및 관리법

최근 언론보도기사를 보면 알파카카페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알파카카페트 검색양 추이
(출처 : 알파카 카페트 네이버 검색량 증가, 투어타임즈 제공)

 

언론보도 이외에 블로그 글들을 봐도 알파카카페트에 대한 구매후기 글들이 많이 올라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요즘 소비자들에게서 각광을 받고 있는 알파카카페트 및 제품들의 특징과 관리법을 정리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알파카카페트 및 알파카 제품들은 알파카의 털을 섬유로 가공하여 만든 것이므로 알파카 털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카 특징

알파카는 해발 3,500m 이상의 고원지대에서 오랜 시간동안 극한의 환경에 적응해 왔습니다. 그래서 다른 동물들에 비해 매우 튼튼하며 특이한 털의 습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알파카의 털은 다른 섬유와 다르게 털 가닥의 속이 비어 있는 중공구조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털 내부공간이 비게 됨으로 공기를 다량함유 하게 되어 두 가지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기는 대표적으로 열전도성이 극히 낮은데 공기를 다량함유하고 있어 열전도성이 낮아져 보온성이 좋아지게 됩니다.

두 번째, 공기로 인해 털이 수축하여 바람이 잘 통하도록 만들어 주고 습기를 제거하여 쾌적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가지의 장점으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쾌적함을 느낄 수 있어 다른 섬유 제품들과 달리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먼지나 알러지 유발 인자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라노린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알러지를 유발하지 않으며 털 자체가 가늘고 곧아 촉감이 매우 부드럽고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알파카카페트 및 알파카 제품들은 바닥깔개, 소파깔개, 침구시트, 이불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장점이 많고 쓰임새가 다양한 알파카제품들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카 제품 오래 사용 하려면…

알파카 섬유는 천연소재 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려면 되도록 세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의 세탁 없이 한달에 1~2회 정도 햇볕에 단시간 널어둔 뒤 가볍게 털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파카 섬유 특성상 땀을 흡수하여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오염이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오염부위가 발생하였을 경우 베이비파우더를 뿌려 브러시로 손질 후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단시간 널어둔 뒤 가볍게 털어 주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보관할 경우에는 일반세탁업소가 아닌 전문세탁업소에서 드라이클리닝을 한 후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인간적인 방법으로 생산되는 알파카 카페트

이상으로 알파카카페트 및 알파카 제품들이 가지는 특징과 관리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올 겨울에는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알파카카페트를 장만하여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